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 주가 및 드라마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ᴗ•
넥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세계적으로 1위를 차지한 뒤, 한국의 컨텐츠 관련주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는데요~ 저 또한 오징어게임을 보며 우리나라 컨텐츠 사업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네요.
컨텐츠 사업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지만 드라마 제작을 하는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스튜디오드래곤은 다양한 드라마를 제작한 제작사로 유명하죠? 최근에는 너무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두편의 드라마인 '갯마을 차차차'와 '유미의 세포들'를 제작 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살펴보도록 할께요~
스튜디오드래곤은 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드라마 콘텐츠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작한 드라마로는 갯마을차차차, 유미의 세포들 외에도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이 있으며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 확대 중입니다. (출처 : 한화투자증권 Business Summary)
스튜디오 드라마의 최근주가는 9월 중순 8만원초 대반에서 최근 10월 중순인 9만원대 초반까지 꾸준히 주가가 올랐습니다. 최근 오징어게임이나 다양한 한국컨텐츠드라마가 흥행을 하면서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의 주가 또한 올랐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CJ ENM으로 전체 55.92%의 지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네이버는 6.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반기에는 전년동기 대비 드라마 편성회차가 적어 매출액 20.8%가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ㅏ로 신작 판매단가 상승과 글로벌 OTT 오리지널제작 증가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11.1% 증가하였습니다.
3분기 방영편수는 예년 수준으로 정상화 될 예정이며, 웹툰, 영화, 소설 등 프리미엄 원천 IP를 활용해 차별화된 장르와 다양한 포맷의 드라마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NFT, 메타버스 등 디지털 기반 사업 모델을 확대해 IP가치를 극대화시킬 계획이기도 합니다.
사업모델 확대 및 한국 컨텐츠의 긍정적인 모습으로 인해 전문가들은 스튜디오드래곤 목표주가를 12만원대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2년도 스튜디오드래곤의 확정된 드라마 라인업으로는 환혼, 스물다섯 스물하나, 불가살, 우리들의 블루스, 아일랜드, 소녀심판, 별똥별 등이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제작한 드라마 중 제가 보았던 드라마가 대체적으로 재미도가 높았는데요. 2022년 드라마도 기대가 되네요.
그럼, 모두들 성공적인 재테크 하시길 바랍니다 •ᴗ•
* 본 포스팅은 투자권고 포스팅이 아니며 모든 투자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