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ᴗ•
오늘은 메타랩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랩스 기업소개
매타랩스는 2000년 11월 3일 설립되어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8년 3월 30일 메타랩스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인수합병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패션사업에서 온라인 패션, 바이오 및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사업부문을 다각화하여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으로 사업체질을 변경하였습니다.
메타케어, 테크랩스를 포함한 2개의 비상장사를 계열사로 두고 있으며, 계열사는 MSO/헬스케어, 코스메슈티컬, O2O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메타랩스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 75.1% 감소하였습니다.
MSO(병원경영지원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의료/병원 데이터 및 경험치를 활용해 다양한 비급여 병원 분야의 B2B & B2C 사업 확장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수익구조 다각화에 나설 예정입니다.
패션부문은 온라인, 홈쇼핑 등의 유통 채널을 통한 판매, 엔비룩은 자사몰과 국내 및 해외소셜커머스, 패션 플랫폼 등을 확보하였습니다.
메타랩스 PER -3.1, PBR 1.2, BPS 831.7, EPS -314 입니다.
테크랩스, 아만다 인기 급증
메타랩스의 자회사 테크랩스가 자체 개발한 소셜커넥팅 앱 '아만다'에 주제별 만남 기능을 더한 '아만다 3.0'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아만다 3.0으로 업데이트 후, 일가입자 수가 이전보다 22% 증가하였습니다.
아만다는 친구, 연인만들기는 물론 다양한 수요를 가진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소통 할 수 있는 소셜 커넥팅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아만다 3.0 업데이트로 기존 서비스에 취미, 음식, 잡담 등의 주제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또록 하였습니다.
이재명 후보, 탈모 공약
이재명 후보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에서 금주 탈모치료제 건강보험 적용 공약을 발표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메타랩스는 2018년 화장품, 바이오 회사를 인수합병을 통해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의 제조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메타케어에서 두피/모발 헤어케어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메타랩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일 메타랩스의 주가가 상승한이유는 이재명 후보의 탈모치료제 건강보험적용 검토에 따른 영향이 크지 않나.. 라고 생각합니다.
정치 테마주로 엮이지 않고 대통령 후보의 공약과 관련된 기업으로 정치 테마주보다는 안전하다고 보여지나 후보의 당선여부를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공약도 가능 여부도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상승세인 현재 진입하는 것은 위험 하다고 보여지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재테크 하세요 •ᴗ•
본 포스팅은 투자권고 포스팅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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