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워킹맘 이야기 <돈 많은 여성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by 평범한워킹맘 2020. 5. 23.
반응형

요즘 회사 교육팀 사람들 열심히 일을 하는 거 같다.

최근에 사내 교육 사이트를 들어가니 개인화 추천 시스템으로 교육 / 유튜브를 추천해주었다.

나에게는 직군에 관련된 교육과 직장인 여성에 관한 컨텐츠가 주로 있었다. 처음에 보며 그냥 넘겼는데.. 메일까지오다니... 오랜만에 보는 교육팀의 열일인듯 싶었다.

그냥 넘겼던 컨텐츠를 점심시간에 시간이 남아 보았다. 컨텐츠 주제는 ‘직장 여성들의 재테크’였고 유튜버가 한 말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이 있었다.

“돈 많은 여성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유튜버가 말하는 돈 많은 여성이란 부모님/시부모님/남편의 능력으로 인한 돈 많은 여성이 아닌 자기 자신의 능력으로 생기는 부였고 나 또한 많이 공감이 가는 내용이었다.

사회생활을 꾸준히 하다보면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양가부모님의 능력이 자신의 능력인양 행동 하는 사람들을 적지 않게 만나게 된다. 이 또한 자신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지만 겸손하지 않은 태도는 역시나 그다지 달갑지 않다. 하지만 양가부모님 능력으로 사는 이들을 보면 부모님 뜻대로 살 수 밖에 없다. 이런 모습 또한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반면 나는 양가부모님 경제적 도움이 없어 살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무리한 부탁 또한 없지만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위해 차곡차곡 돈을 모으는 일 또한 쉽지가 않다. 체력적, 정신적으로는 분명 힘든 일이지만 남의 뜻대로 살지 않으니 이 얼마나 좋은가....

난 돈 많은 여성이 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다.
내 주변에도 돈 많은 여성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제가 보았던 유튜브 컨텐츠는 다음에 찾게 된다면 링크를 연동해 놓겠습니다^^

날이 좋은 5월 어느날, 집 근처 수목원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