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주식

전기차/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주가 및 전망 알아보기

by 평범한워킹맘 2021.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ᴗ•

 

전기차/리비안 관련주 에코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캡 기업소개

에코캡

 

에코캡은 2007년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에코캡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용 전기/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와 LED Module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기준, 매출 비중 추이는 자동차용 전선과 자동화용 전장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코캡 재무상태 

 

에코캡 손익계산서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손실은 52.8% 감소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을 하였으며 판관비 등의 비용 부담 증가로 영업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출원가 또한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에코캡 미국 판매 법인은 현재 멕시코 제조법인에서 공급받으며, 고객사 확대로 MAGNA에 LED Module을 수주 받아 2022년부터 양산 공급할 예정입니다.

 

에코캡 손익계산서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에코캡은 미국 전기차 업체인 리비안에 국내 유일의 특허 제품 와이어링하네스(전선과 소켓을 결합한 것으로 자동차에 사용되는 전선)인 인서트그로멧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리비안이 주가 상승을 하면 에코캡 또한 영향을 미칩니다. 

 

8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지 배런스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월가에서 리비안 분석을 담당하는 13명의 애널리스트 중 9명의 애널리스트가 리비안 주식을 '매수'로 제시하였으며 목표가의 평균은 134달러로 언급 하였습니다.

 

리비안 주식을 '매수'로 제시함과 목표 평균가를 상향함으로써 리비안이 테슬라를 대적할만한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리비안의 호재는 에코캡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에코캡, LS일렉트릭과 전기차 배터리 MOU

 

출처 : 에코캡

 

에코캡이 LS ELECTRIC(일렉트릭)과 전기자동차 배터리 관련 부품의 개발 및 수주와 관련한 사업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사업 협약에 따라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전기차 핵심부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배터리 관련 북미 및 글로벌 부품 시장에서 사업 확장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에코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부품 사업 및 전자 모듈 부품에 노하우에 집중 할 수 있으며 사업 역량 또한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에코캡의 다양한 호재로 인해 전일 대비 29.95% 상승한 9,98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재테크 하는 하루 되세요 •ᴗ•

 

 

 

 

 

 

 

본 포스팅은 투자권고 포스팅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