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공부/주식

지오엘리먼트 주가 및 전망 알아보기

by 평범한워킹맘 2021.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ᴗ•

 

오늘은 박막 증착 부품 소재 전문 기업인 지오엘리먼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오엘리먼트 기업소개

지오엘리먼트

 

지오엘리먼트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 전자소자의 양산 과정에서 필수적인 공정이자 주요 공정인 박막 증착공정에 사용되는 원소재, 부품 및 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오엘리먼트의 기술제품들은 국내 ALD 장비 제조사는 물론 글로벌 ALD 장비 제조사에 표준 부품으로 채용되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기준 전구체 기화이송 사업부문이 94.4%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오엘리먼트 재무상태

지오엘리먼트 재무상태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6.8% 증가, 영업이익은 108.9% 증가, 당기순이익은 86.8% 증가하였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하여 일본, 대만, 중국의 에이전트와 함께 해외고객을 대상으로 한 영업활동을 통해 수출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오엘리먼트의 전방산업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 전자소자 산업은 대부분의 국가에서 기간산업으로 분류하여 경쟁적으로 육성하고 있기에 지오엘리먼트의 시장은 계속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지오엘리먼트 전망

지오엘리먼트 차트

 

지오엘리먼트는 상장일은 지난달 11일 시초가가 공모가(10,000원)의 두 배에 형성된 뒤, 장초반 가격제한폭 30%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오후 들어 차익 매물이 출회되며 하락 마감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다음날부터 상승세를 이어가며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금일(12/7)은 전 거래일보다 10,300원(29.90%) 급등 한 44,750원에 거래를 마감하였습니다.

 

지오엘리먼트는 반도체 생산 공정에 필요한 부품 및 소재를 공급하는 업체로 반도체 부문이 강세를 보이자 함께 상승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도체 부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오엘리먼트에도 꾸준히 관심을 갖으며 지켜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재테크 하세요 •ᴗ•

 

 

 

 

 

본 포스팅은 투자권고 포스팅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