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맘의 재테크/재테크일기

매일재테크, 카카오뱅크 26주적금/공모주청약 아스플로

by 평범한워킹맘 2021.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ᴗ•

 

추석 연휴가 지나고 나니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네요. 

 

문득, 올초 새해를 시작하며 세운 계획들이 생각나서 잘 지키고 있나... 생각해보니 이미 이룬 것과 이루지 못한 것 그리고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것. 세분류가 보이네요.

 

이룬 것은 소형 빌라를 매수 한 것. 그 동안 모은 돈과 주식투자를 통해 이룬 수익을 현금화 하여 소형빌라를 매수하였네요. 반면 이루지 못한 것은 제 2 외국어 자격시험을 보는 것이었는데 활용도가 낮은 제 2외국어보다는 업무에 필요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어서 제 2외국어 자격시험은 포기를 했어요.

 

그리고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것은 첫째아이 교육과 둘째 아이 양육 그리고 블로그 성장. 올 연말까지 꾸준히 노력해봐야겠어요.

 

그럼 오늘의 재테크 기록을 해볼께요!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오늘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날  •ᴗ•

 

이자가 높지 않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플랜.

 

26주 적금이 처음 생겼을 때 재미로 해보고 올해는 하지 말아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올해도 역시나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플랜을 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SCP 기업의 할인 쿠폰을 주기 때문이에요. 저는 빵을 좋아하는 빵순이라서 던킨도넛츠, 파리바게트를 자주 가는데 종종 받는 쿠폰으로 할인을 받으니 이건 왠지 이득인 느낌이네요~~

 

쿠폰 덕분에 지난주에 던킨에서 할인된 가격에 맛있는 도넛츠도 사먹었네요!

 

공모주 청약, 아스플로

 

 

아침에 일어나서 공모주 청약 진행! 제가 진행한 공모주는 아스플로~

 

원준도 하고 싶었으나...NH계좌가 없는 관계로 패스....(게으름 탓입니다..... 조만간 NH계좌를 개설해야겠어요) 저 대신 남편이 원준 청약을 넣었어요.

 

저는 원준만큼이나 기관경쟁률이 치열했던 아스플로... 공모주를 못 받을 수도 있으나 우선은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제발 한주라도 받길... plz.........

 

 

업무 관련 자격증 공부

 

 

재테크 만큼이나 중요한 나의 회사 생활! 복직하기 전, 업무관련 자격증을 취득해서 회사로 돌아갈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엔 빅데이터 분석기사를 준비하고 있죠.

 

추석때 정신없이 지내다보니 잊고 있었던 빅데이터 분석기사 시험.

 

아차 싶어서 확인해보니 이번주 토요일 빅데이터 분석기사 시험이 있네요. 그래서 요즘 틈틈히 아이를 재우고 빅데이터 분석기사 CBT 모의고사를 풀고 있어요.

 

시험 회차가 적은 만큼 모의고사가 적어 걱정이 되던 차에 발견한 CBT모의고사!

 

첫 시험에 꼭 합격을 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의 재테크 일기 끝  •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