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소소한 생활정보

서울시 세금납부 STAX 알아보기 (재산세/주민세/자동차세/지방세 세금납부)

by 평범한워킹맘 2021.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오늘은 각종 세금 관련에 대해 편하게 알아보고 납부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서울시 세금납부 STAX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저희집에 세금 관련 납부는 거의 남편이 하고 있기에 그 동안 저는 신경을 많이 쓰지 않은 부분인데 최근에 제가 부동산을 취득하며 남편이 저에게 STAX 앱을 설치 후, 재산세 납부 확인을 하라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설치해보았습니다. 서울시 세금납부, STAX

 

서울시 세금납부, STAX

 

서울시 세금납부, STAX는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모바일 세금납부 시스템으로 각종 세금 관련 납부를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회원 가입후, 로그인을 하시면 나의 세금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방법은 안면인식, 지문인식, 패턴, 간편 비밀번호, 인증서 로그인이 있으니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대부분의 로그인 방식을 안면인식으로 하고 있기에 STAX 역시 안면인식을 사용하였습니다.

 

STAX 로그인

 

 

STAX는 로그인 후, 자신의 납부 해야 할 세금 뿐만 아니라 기존 납부된 세금 또한 조회 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납부 번호를 입력해도 세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납부방식은 은행계좌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세금 납부를 할 수 있네요~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한 후, 로그인 첫 화면에 납부해야 할 세금 정보가 보입니다. 첫화면 뿐만 아니라 My STAX에 접속하셔도 나의 세금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올해 부동산을 취득 했는데 올해는 납부 해야 할 세금이 없네요!

 

 

납부할 세금 정보 뿐만 아니라 기존에 납부한 세금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기존 납부한 세금은 첫 화면에서 납부한 세금 정보를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부동산 취득세에 대한 세금이 있네요.

 

 

세금을 저렴하게 납부 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면 '마일리지' 제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마일리지' 제도를 잘 활용하시면 세금 납부를 저렴 하게 할 수 있습니다.

 

MY STAX - 나의 마일리지 관리에서 마일리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이체, 승용차마일리지 가져오기, 에코마일리지 가져오기, T마일리지 전환, 마이신한포인트 가져오기, SSG머니 가져오기, 마일리지 기부하기로 마일리지를 자유롭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세금납부 STAX로 편리하게 세금 납부하고 마일리지로 세금 납부 혜택도 받을 수 있겠죠? •ᴗ•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