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맘의 재테크

2020년 1월 부수입 정리하기

by 평범한워킹맘 2020. 2. 2.
반응형

 

벌써 2월이다.

 

어느새 2월이 되었지..? 회사 선배가 시간은 나이에 비례해서 빠르게 흐른다고 했는데... 문득 선배의 말에 공감이 간다. 1월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은거 같은데... 벌써 2월이라니... 이따금씩 시간이 빨리 흐르고 있다는 걸 느낄 때면 진짜 열심히 살아야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하루라도 헛투루 살지 말아야지...

 

 

물론 지난 1월에도 난 본업 외에 육아, 가사 그리고 블로그로 부수입을 올리며 열심히 살았다. 사실 1월에는 내가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쳤기 때문에 열심히 블로그를 하지는 못했지만..(1일 1포스팅을 하던 내가 포스팅을 거리는 날도 많았다^^;;) 스마트스토어를 준비하기 위한 공부와 준비는 꾸준히 하고 있었다.

 

 

어쨌든 현재의 주요 부수입을 안겨다주는 블로그를 열심히 하지 못한 건 사실! 그래도 지난 1월의 부수입을 정리해볼까

 

1. 금융수익

 

지난 1월 주식 시장 분위기가 매우 좋았다.

 

덕분에 오랫동안 묵혀두었던 삼성전기와 한국화장품을 매도 해서 금융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

 

삼성전기는 작년에 매수한 주식인데 많은 시기적절 할 매도를 하였다. 삼성전기를 매도 한 뒤에도 주식이 잠시 더 올랐지만.... 그래도 아쉽지는 않다.

 

그리고 오랫동안 끈질기게 함께 있던 한국화장품..... 내가 주식을 처음 시작 할 때 정말... 아무 생각 없이 매수한 주식인데... 갑자기 주식이 떨어지는 바람에 정말 오랜 시간을 함께 한 주식이다. 회복할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던 주식이었는데... 1월에 중국과의 호재가 있었던 덕분에 주식이 올라서 다행히 수익을 내고 매도 할 수 있었다. 그런데 현재는 다시 떨어진 한국화장품... 매도하기 진심 잘했다.

 

나는 큰 돈으로 주식을 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수익이 많을 수 없다. 큰 수익은 아니더라도 142,000원의 금융수익을 냈다.

 

 

2. 블로그를 통한 부수입

 

네이버 블로그를 꾸준히 하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해 들어오는 부수입이 꾸준히 있다.

 

1월에는 애드포스트, 서포터즈, 포스팅으로 147,991원 수익이 생겼다. 아쉽게도 서포터즈 활동을 1월을 마지막임으로... 서포터즈로 인한 수익을 생기지 않을 것...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너무나도 적은 금액 89,641원....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매월 10만원 이상의 수익을 내는 사람들은 어떤 비결이 있을까... 개인적으로 너무 궁금함...

 

그래도 15만원 가량의 돈을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벌 수 있음에 감사한 일...

 

 

2월에 폭락한 주식장에서 금융수익을 낼 수 있을까...? 고민도 되지만... 금융수익 외에 다양한 부수입이 발생하도록 파이프라인을 열심히 구축해야겠다.

 

 

 

1월에는 이만큼의 부수입을 만들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