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소소한 생활정보

서울시 출산선물 출생축하용품 신청방법

by 평범한워킹맘 2021.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ᴗ•

 

3월에 태어날 둘째! 올해가 가기 전, 서울시에서 주는 출산선물을 신청해봤어요.

 

첫 아이때는 서울시 출산선물이 없었기에... 서울시 출산선물 혜택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몇일 전, 문자가 오더라구요. 12월에는 서울시 출산선물 신청이 많아지기 때문에 사이트 접속이 어려울 수 있다고...

 

음... 나는 요즘에는 이런게 생겼나보군... 라고 생각하며 선물을 신청하기 위해 아이서울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았어요.

 

 

 

서울시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 _아이 서울 유

서울시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 _아이 서울 유

iseoulu.co.kr

 

아이서울유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수혜자 인증코드가 있어야 서울시 출생축하용품을 신청할 수 있더라구요. 

 

만약 수혜자 인증코드가 없으신 분들은 거주지 근처에 있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수혜자 인증코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저는 수혜자 인증코드를 받지 못해 주민센터에 방문하니 남편 폰으로 보냈다고 하는데... 남편은 문자를 받지 못했다고... 알고보니 주민센터 직원의 실수로 잘못된 번호에 수혜자 인증번호를 보냈더라구요.

 

다시 제 번호로 수혜자 인증번호를 받은 뒤, 아이서울유 접속!

 

 

수혜자 인증 코드 입력 후, 비밀번호 설정 및 로그인을 해서 선물을 골라보았어요.

 

 

선물이 별로 일거라는 생각으로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선물이 의외로 괜찮아서 좀 많이 놀랐어요...

 

저렴이 선물은 치발기, 공갈,  손수건 등이 있고 가격대가 나가는 선물인 유모차, 쏘서, 점퍼루, 유축기 등이 있더라구요. 육아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잇템들이 있는데... 잇템 또한 서울시 출산선물에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잇템이란... 사운드북, 쏘서, 점퍼루, 기린치발기, 젤리캣 애착인형, 깜짝볼 등...

 

 

진작 알았으면 신청하고 싶은 것들이 많더라구요... (특히 젤리캣... 저는 돈주고 샀습니다... ㅠㅠ)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제가 고른 선물은 아래 리스트와 같아요! 출산선물 가능 포인트인 10만 포인트... 1포인트 남김없이 싹싹 긁어서 신청했네요 •ᴗ•

 

 

 

아이에게 꼭 필요한 용품 구매하기 전, 서울시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인 '아이서울유'에 접속하셔서 아이에게 필요한 용품이 있는지 먼저 확인 해 보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