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문화생활

부천 역곡 상상시장, 부천 재래시장! 주말 나들이 가 볼 만한 곳

by 평범한워킹맘 2023.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워킹맘입니다. 지난 주말 가족들과 함께 다녀온 부천 역곡 상상시장! 역곡역 근처에 위치한 상상시장은 이따금씩 6시 내 고향에 등장하는 서울 근교에 위치한 재래시장. 집 근처에도 위치하고 있기에 방송에 나올 때마다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지난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역곡역 근처에 볼 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역곡역에 온 김에 역곡 상상시장을 구경해 보자!라고 생각하며 역곡 상상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역곡 상상시장
역곡 상상시장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우리를 반겨주는 부천 재래시장인 역곡 상상시장. 1호선 역곡역 2번 출구로 나오면 어렵지 않게 역곡 상상시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역곡역 2번출구의 반대쪽인 1번 출구 방면에는 역곡 남부시장이 있으니 이 부분도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번에 역곡 상상시장을 방문했으니 다음에는 역곡 남부시장을 가볼까?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역곡 상상시장은 큰 규모의 재래시장은 아니지만 있을만한 것들은 다 있는 부천 재래시장입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진로마트(생필품을 구매 하기 좋을 듯합니다), 정육점, 야채가게, 과일가게, 생선가게 그리고 그 외에 다양한 주전부리를 즐길 수 있는 가게들!

반응형

부천 재래시장
부천 재래시장

 

저는 아이들 주중 간식을 챙겨주기 위해서 과일가게에 들려서 과일만 사 왔지만 다음에는 좀 더 다양한 품목들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역곡 상상시장을 구경하다가 개인적으로 신기했던 부분은 만원 초밥집이 두세 군데 있었다는 것. 제가 어릴 때 살던 동네에 있던 재래시장에는 초밥집이 없었던 거 같은데, 요즘 트렌드 인지 아니면 역곡 상상시장만의 특징인지... 바닷가 근처가 아닌 지역, 재래시장에 초밥집이 여러 개 있으니 개인적으로 신기하긴 하더라고요.

 

역곡역 재래시장
역곡역 재래시장

 

그리고 저는 식사를 하고 난 뒤, 역곡상상시장을 방문했었기 때문에 주전부리가 눈에 들어오지는 않았지만 다음에는 빈속으로 와서 이것저것 맛보고 싶었어요. 저의 위시리스트에 작성해 놓은 집이 여러 개 있어요. 

 

역곡 상상시장, 방문해보고 싶은 위시리스트 

 

1. 칼국수집 : 시장 중간쯤에 위치한 칼국수집인데 가격이 비싸지 않아요. 그리고 맘카페에 몇 차례 올라왔던 곳이라서 맛이 너무 궁금했어요. 

2. 곱창집 & 닭강정집 : 개인적으로 곱창을 너무 좋아하기에 곱창을 먹고 싶었지만 배부르기에 패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곱창을 포장 한 뒤, 집에 와서 가족들과 먹을 거예요. 그리고 남편이 좋아하는 닭강정! 닭강정도 다음 기회에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3. 핫도그집 : 시장 구경하면서 먹기 좋은 간식인 핫도그. 핫도그집도 시장에 있었어요. 핫도그는 우리 제 아들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서 함께 먹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핫도그 역시 배가 불러서 패스. 다음에는 꼭 배를 고프게 만들고 역곡 상상시장에 방문해야겠어요.

 

역곡역 상상시장
역곡역 상상시장

 

부천 재래시장인 역곡 상상시장이 크지는 않지만 이것저것 다양한 가게들이 있어요. 없을 것 빼고 다 있는 역곡 상상시장! 재래시장이 크지 않기에 아이들과 함께 재래시장을 구경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돌아다니는 내내 작은 아이보다 큰 아이가 힘들다고 칭얼거려서 약간 진이 빠지긴 했지만 오랜만에 재래시장을 구경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네요. 

 

주말에는 아이들을 위해서 이곳저곳 다양하게 다니기 마련이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괜찮은 역곡 상상시장! 저는 다음에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기 위해 재방문하도록 할게요!

 

 

반응형